저는 ADHD가 있어 한때는 ADHD에만 초점을 맞춰 고민했던 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ADHD약의 부작용으로 인하여 심리상태가 흥분되어 공격적이게 될까봐 혹은 불안하게 될까봐 등 주로 저의 심리적인 부분에만 고민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ADHD인 저 또한 단순히 ADHD와 약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에만 신경쓸 것이 아니라 양질에 충분한 비타민을 섭취해 줘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 비타민 섭취는 건강의 목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일반인들의 관심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면역력과 피로에 관점에서 제가 섭취중인 비타민을 공유하려 합니다.
피로에는 육체피로와 정신적피로 등이 있습니다. 저에 경우는 정신적 피로는 육체피로에 많은 영향을 받는거 같습니다. 회사에서 퇴근후 육체적으로 많이 힘들면 당연히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육체피로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군을 공유하려 합니다. -> 비타민B군이 육체피로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종합비타민 보다는 비타민B군이 고함량으로 된 제품을 섭취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면역이라함은 감기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바이러스면역이 될 수도 있고 여러가지가 될 수있겠지만, 이 글에서는 제 임의로 바이러스면역을 넘어 건강이라 말하겠습니다. 감기몸살이 걸렸을 때 해당 비타민제를 하루에 한번에 많이 섭취하는게 아니라 삼시세끼에 맞춰 드시면 건강에 많이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비타민C 제품군입니다. 비타민C는 감기몸살에도 효과적이고, 앞서 언급한 식사후 소화가 되며 생기는 발암물질을 감소시켜주며, 피부를 좋게해줍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로 생기거나 과도한 운동으로 생길 수 있는 활성산소를 중화시켜줍니다. -> 비타민C제품군으로는 포도당이 첨가되지 않은 순수정제형태를 추천하며, 알약보다는 가루로 된것이 흡수면에서 좋습니다. 또한 반드시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해야하며 공복에 먹을시 속이 쓰려 음식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저는 ADHD이신분들일 수록 좋은 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제가 많은 분들께 여쭤보면서 설문을 한것도 아니고 이건 어디까지나 저를 기준으로 쓴 글이지만, ADHD가 아닌 일반인들중에서도 여러 목적으로 비타민을 꾸준히 드시는 분들이 많고, 저에 경우는 ADHD 약 복용으로 생겨날 수 있는 부작용에 신경쓰다보니 위에 비타민을 섭취하며 가질 수 있는 효능효과가 제게 더 힘을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육체피로가 풀리면 정신적피로도 풀렸고, 저의 면역력이 유지되어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내면 제 정신적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ADHD일수록 좋은 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