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의심이 들기 시작했어요

adhd진단받은지 이제 한달이 되어갑니다.

1주 페니드 10

2주 콘서타 18 먹었어요.

처음 페니드를 먹었을때 그 느낌은 정말 처음 느껴보는거였습니다.

갑자기 화면이 밝아지는듯한 느낌을 받았고 정신이 또렷해졌었어요.

그러다가 콘서타18로 처방해주셔서 먹었지만 속이안좋고 식욕이 없어진것외에는 집중이라던지 정신이 또렷해지는걸 못느꼈습니다.

어제 병원을 방문해서, 위의 내용을 말하자 의사선생님께서 다시 페니드10을 하루 2번먹으라고 다른약과 같이 처방해주셨어요.

근데 문제는 페니드를 오늘 복용했지만 처음효과를 딱 느꼈을떄의 효과는 커녕 아무 느낌도 효과도 못느끼겠습니다.

페니드10,콘서타18 둘다 부작용도(콘서타-속이안좋은것뺴고) 효과도 못느끼겠는데 이게 제대로 가고있는건지 의구심이 드네요…

저같은분 계실까요? 자신에게 맞는약을 찾는것도 힘느네요ㅜㅜ

“의심이 들기 시작했어요”의 3개의 댓글

  1. 저도 처음에 페니드로 시작했는데요, 딱 복용하자마자 시력이 2.0정도 올라간 느낌이 들었어요. 그만큼 시야가 뚜렷해지고 차분해지고 어떤 복잡한 논리문제도 풀 수 있을것만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그런 느낌은 사라지더라구요..!
    그리고 아무래도 향정신성 약물이다보니 처음에는 보통 용량을 적게 처방해주시고 점점 환자에게 맞는 양으로 늘려가시더라고요. 아직 영원한휴가님께 맞는 복용량을 찾아가는 과정이라 효과가 덜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용! (그리고 의사 바이 의사겠지만 약효가 너무 적다!를 외치는 환자에게는 좀더 조심스럽게 약물을 처방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당….ㅋㅋㅋㅋ)

  2. 혹시 몸 컨디션은 어떠세요? 전 잠을 8~10시간정도 꼭 자주고 약을 먹는 편이에요. 너무 피곤할 때 약 먹으면 아무 느낌이 안 나기도 해서… 피곤한 날은 약은 쉬고 커피랑 오메가3만 먹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투약하는데, 이렇게 해도 예전 느낌이 안 나기도 해요. 그럼 한주쯤 약을 쉬어요. 그러고 나서 다시 약을 먹으면 또 효과가 있더라고요. 맞는 자리를 천천히 찾아나가시기 바랍니당

  3. 사바사 이긴 한데 복용하자마자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사람도 있고, 복용하고 좀 있어야 나타나는 사람도 있어요 ㅋ

    본인에게 맞는 약을 찾기 위해선 꽤나 진득하게 기다릴 수 있어야 하죠.

    의사선생님께 말씀드리는게 가장 좋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증량을 생각해보실 수도 있겠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