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월급의 대부분이 운동으로 들어가지만 운동으로 고친것이 다음과 같아,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돈이 많이 들어가는 것은 카드 명세서를 볼 때나 재 확인 하네요
1.천식 없어짐 >> 폐활량 검사를 하면 일반인일 경우 100~120%가량 나오는데, 저는 80%이하로 나와서 천식이 맞다고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 따로 폐활량 검사를 받지 않았지만, 제법 뛰어도 이제는 숨이 차지 않습니다
2.환절기 감기 안걸림 >> 환절기마다 감기를 달고 살았는데, 마스크쓰고 손을 씻는 것도 있었지만 운동을 시작하고 나서는 감기에 안걸렸습니다.
3.아침잠 없어짐 >> 시간되면 제깍 눈이 뜰수 있습니다.
4.출퇴근 체력생김 >> 모닝커피 안마셔도 됨 5.잠자고 일어나면 피로가 풀림 >>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주말 내내 자도 피로가 안 풀렸는데 운동하고 나서는 자고 일어나면 피로가 풀립니다!
6.수족냉증 사라짐 >> 여름에 제가 저의 손을 잡아도 차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7. 얼굴에 생기가 생김 >> 다들 보톡스 맞았냐고 ㅋㅋㅋ 물어봄
8. 자세가 좋아짐 (+도수 치료와 병행) >> 거북목, 라운드 숄더는 좋아져서 병원에서 더이상 올필요 없다고 함. 9. 집중력 좋아짐 >> 컨디션이 저하되도 집중력이 크게 나빠지지 않음 10. 우울해지지 않음 >> 컨디션이 안좋아도 기분이 저하되지 않음
8번에 대한 추가 설명입니다. 저는 목디스크, 허리 디스크, 라운드 숄더 문제가 있습니다. (20대 때 진단을 받았습니다.) 자세가 나빠서 그동안 병원을 참 많이 다녔습니다. 추나도 받아보고, 침도 맞아보고, 뜸도 뜨고, 팩도 하고, 승모근 보톡스도 맞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일시적일 뿐 문제의 근본 원인을 고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도수치료를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도수 치료를 받아도 잠깐만 효과가 있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온다는 주변 의견이 많아서 걱정을 했습니다. 왜 치료의 효과는 일시적이라 왜 원래대로 되돌아갈까 제가 생각을 나름 해봤는데, 도수치료를 통해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을 없애주더라도 (plan)바른 자세를 유지시킬만한 근육이 단련되지 않아서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do)도수치료를 통해서 통증을 없애거나, 근육의 긴장도를 낮춰주고, 그 상태에서 bar를 어깨에 얹고 스쿼트를 했더니, (see)도수치료 4회, PT 8회(약 1달)에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될 정도로 회복이 되었습니다. (물론 집에서도 따로 맨몸운동을 병행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자세가 바르게 되니, 오랜시간 앉아서 일을 해도 쉽게 지치지 않습니다. 자세가 바르게 되니, 옷태가 달라집니다. 자세가 바르게 되니, 키가 더 커 보입니다.
자세만 조금만 더 좋아져도 이 정도효과를 누리는데, 더 좋아지면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저 혼자만 알기 아까워서 공유 드립니다. 도움이 되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