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posts

명예의전당



글보기
병원 유감
Level 5   조회수 53
2018-11-08 11:25:32
어제는 병원 갔다 와서 <생로병사의 비밀 성인adhd 리뷰 3편>을 작성, 업로드할 계획이었지만 병원에서 나오며 멘붕에 빠져버려 작업을 하지 못했다.

대신 오늘 병원유감이란 글을 쓴다.

 

2년 정도를 다닌 병원이 있다.

여기가 첫 병원은 아니다. 성인adhd를 진단내려준 선생님(A)이 따로 있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집과 가까운 병원으로 옮기게 됐고, 옮긴 병원의 쌤(B)이 좋았기 때문에 2년 정도 잘 다녀왔다.

그런데 얼마전 선생님이 갑자기 바뀌었다. 이곳은 준종합병원인데 정신과 담당은 한분이라 선택의 여지 없이 바뀐 선생님을 맞아야했다.

바뀐 쌤(C)과 이제까지 3번을 만났는데 3번째 만남인 어제 확실히 알게 되었다. 이 분은 조용한 ADHD의 존재는 모르는 분이다!

두번째 만남부터 쎄한 느낌을 받았는데 어제는 나더러 아무리 봐도 성인ADHD가 아닌 것 같다며 '오진'을 언급했다. 그리고 약은 안 먹을수록 좋은 건데(???) 너무 많이 먹고 있다고.

약 안먹었을 때의 증상을 얘기해보라길래

하루종일 무기력하게 누워있다. 누워서 폰만 보게 된다. 거의 폰중독이다. 뭐든지 다 귀찮다. 단순한 집안일도 뭐부터 할지 몰라 혼자 우왕좌왕한다, 조급하고 불안한 마음만 계속 든다, 말을 길게 하는 게 힘들어서 짧게짧게 단문으로 말한다. 말도 글도 조리있게 구성하지 못한다, 책이 잘 안읽힌다 등... 그 외에 또 무슨 말을 했었나 정확히 기억 안 난다.

그랬더니 "말씀하신 것 중 ADHD에 해당하는 증상은 1개도 없군요"라고 단언하셨다. 띠용...

조금 황당해서 그럼 뭐가 성인ADHD증상이죠...? 라고 했더니 가르쳐줄 수 없다는 듯(그걸 왜 나한테 묻냐는 듯?) 불신의 눈초리로 쳐다보는 게 아닌가!

나중에 생각 든 건데 물건을 자주 잃어버린다, 부주의해서 실수가 많다, 집안이 난장판이다 뭐 이런 얘길 덧붙여야했나 싶다.

하지만 집에서 일하는 프리랜서라 물건을 분실하는 일은 요새 거의 없고  실수하는 것과 집안정리 문제는 약을 먹고 정말 많이 좋아졌기 때문에  딱히 예로 들지 않았을 뿐이다. 소싯적 분실왕(대학 때만 지갑 10개 잃어버림)에다 엄마도 포기했던 돼지우리 방 소유자였는디...

아니 어쩌면 그런 얘기를 했어도 "그래도 성인ADHD 아닌 것 같습니다"라고 했을지 모르겠다.

나이가 듦에 따라 이젠 나에게서 사라진 과잉행동, 충동성의 면모를 '일부러' 보였어야 했을까? 충동구매로 빚만 몇천이에요, 욱해서 쌈박질도 많이 하고 사고 많이 쳤어요 뭐 그런 얘기? 거짓을 말할 순 없잖은가.

한마디로 성인ADHD를 부정하는 건 아니지만 좁은 편견을 갖고 있는 쌤이었다. 자기가 알고 있는 ADHD환자에 비해 정상적으로(?) 보이고 차분한 것 같고 대학도 멀쩡히 나왔으니 @일리가 없어 라 생각한 것이리라.

이런 @에 대한 그릇된 편견을 고발하는 영상물과 게시물을 내가 몇 년간 얼마나 많이 만들어왔는데 내가 이런 쌤한테 걸려버리다니...ㅜ

오진 운운은 나를 보아왔던 A,B 선생님의 진단도 무시하겠다는 것 아닌가 말이다. 난 A쌤한테 문진 뿐 아니라 초중고 생활기록부도 제출하고 웩슬러검사, 컴퓨터로 하는 ATA검사도 받았다규!

솔직히 C쌤은 A,B쌤보다 나이도 훨 어리다! 새파람! 나보다도 어림!!

 

이런 얘기를 차분히 어필했더니 그럼 콘서타 27밀리로 처방해주겠다길래(...) 내가 어떻게 63밀리까지 오게 됐는지를 또 설명하고 설득해야 했다.

이것도 '@답게' 마구 흥분해서 말했어야 했나ㅜ 누가 63이나 먹고 싶어서 먹겠습니까. 나도 27밀리 먹고도 효과 보는 사람이면 좋겠다고요!!

이런 옥신각신 끝에 원하던 용량을 처방 받긴 했지만(쌤이 결국 빈정상한 표정으로 써줌) 더는 못 갈 거 같다. 나를 보던 그 불신의 차가운 눈초리가 너무 불쾌했다. 졸지에 환자도 아니면서 약 타고 싶어서(?) 오는 사람 취급을 받았다.

 

하... 인생병원이라 생각하고 죽을 때까지 다닐 계획이었는데 갑툭튀한 경험없는 쌤 때문에 이게 뭔가.

에이앱 병원지도나 봐야겠다... 내가 이걸 이용하게 될 줄이야ㅜ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