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라는 시간이 지나면 내일이라는 새로운 시간이 펼쳐진다..
어릴 때는 성인이 된다는게 마치 초등학교 소풍 기다리듯이 기다려졌지만..
성인이 된지 오래된 지금은 왠지 모르게 두렵고 싫다..
앞자리 숫자가 바뀌고 왠지 모르게 늙어간다는 느낌..
2018년 기준 OECD 가입국가 중에 청소년과 청년들 행복지수가 꼴지인 헬조선이라 불리는 대한 민국..
꿈을 잃고 방황하는 20대 청년들이 늘어가면서 나이는 20대지만 영혼은 마치 70대 노인같은 청년들도 보인다..
계속되는 취업난에 축 늘어뜨린 어깨.. 꿈이라는 단어는 국어 사전에만 존재하는 듯..
군대만 다녀오면 뭐든 다 할 수 있을꺼라고 굳게 믿었던 그 포부와 용기는 어디로 갔을까?
차라리 아파트단지 놀이터에서 아무 생각없이 뛰어노는 꼬마애들이 부러워보인다..
간혹 70대 노부부가 멋지게 차려입고 손잡고 영화관에서 데이트하는 모습을 보면.. 나이는 70대이지만 영혼은 20대인거 같다..
' 나는 저 나이때 저렇게 사랑할 수 있을까? '
인생은 시간의 나열이 아니라 사건의 나열..
영화관에서 20대 같이 데이트하는 노부부.. 남은 인생에서 하나의 아름다운 사건을 만드시는 것 같다..
나이탓하며 궁상떨기에는 우린 아직 젊다..
인생에서 가장 멋진 날은 우리가 아직 살아보지 않은 날이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다시 용기를 내고 도전해보자..
주저 앉아서 자기연민에 빠져서 푸념만 하기에는 인생은 짧다..
거절 당해도 다시 시도해보고 잘 안 되면 방법도 바꾸어보면서..
내 인생에서 멋진 사건을 만들어보자..
끝나기전까지 절대로 끝난게 아니다..
우리가 흔히 힘들 때 ' 힘을 받아' 라고 말 안 하고 ' 힘내 ' 라고 말한다.
이유는 인간은 누구나 그러한 시련을 이겨낼 힘과 용기가 자기 자신한테 존재하기 때문이다..
신은 인간이 극복할 수 있을 만큼의 시련과 고통을 준다는 말도 있지 않은가..
P.S 에이앱 운영진분들과 회원분들 모두 알게 되서 너무 반갑고 모두들 이 글 읽고 힘내시고 에이앱에서 우리 한번 인생에서 멋진 사건들을 함께 만들어봤음 좋겠습니다.
(소인도 노력하겠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