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posts

명예의전당



글보기
나의 생각 1# - 작은것부터 시작하는 계획습관
Level 2   조회수 193
2020-04-04 10:54:20



나는 ADHD를 치료하기 시작하면서 약을 복용하였고 짧은 시간안에 크고 작은 인생에 변화가 찾아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어느 한구석 마음속에는 약은 어디까지나 나의 치료에 보조적인 수단일뿐이라고 생각하며산다. 


뭐 그렇다고 해서 ADHD가 약 없이 치료된다는것은 아니고, 그저 나의 치료기의 주체가 8밀리미터 크기의 약이 아닌 자신, 바로 내가 되기위한 일종의 다짐이다.


지금 나에게 있어 약 복용을 비롯한 ADHD 치료는 인생의 굴곡에 있어 그리 드라마틱한 영향을 주진 않는다, 하지만 그저 어제보다 나아진 내일을 조금이나마 느끼는것에 보람을 느낀다.

남들이 봤을때 내가 아무리 보잘것 없는 모습이라고 한들. 

내가 느꼈을때 어제 보단 오늘이 그저 조금, 아주 조금이라도 발전 하는 인생을 찾는것이다. ( 아무래도 이게 중요하지 않을까 )


아무튼간에 ... 그런 삶을 살려면 기존의 생활양식을 버리고 조금 더 개선해야한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예를 드는것은 "인간을 재탄생 시키는 위대한 생활 습관" 같은 거추장한건 아니다.

중요한건 우리가 " 마음만 먹으면 할수 있는것. "이다.


집이 어지럽지 않게 필요한 물건을 제때 꺼낼수있게 정리한다던가.

자기전에 오늘을 했던일을 시간대별로 간략하게 적는 수첩을 만든다던가. ( 글에 흥미가 많은 사람이라면 일기도 좋다. ) 

메모보드를 사와서 집안에 걸어두어서 단기적 ~ 장기적으로 도전해볼만한 리스트를 적어 걸어둔다던가. 


저 습관들은 내 생각과 고민이 어느정도는 담겨져있고, 그리 어려운일들이 아니다.

하지만 저 습관들에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담을수 있는 행위이다.


ADHD는 도파민이 부족하여 성취감이 부족하다라는 이야기를 언뜻 들었다.


굳이 큰일이 아니라도 작은일에도 자신이 계획하고 고민하는 의식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자신이 생각한것, 자신이 고민한것, 자신이 해낸것을 성공적으로 해보자, 크고 작은 성취감이 올거라 말씀드리고싶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