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을 살면서 나이는 먹고 있는데, 마음 한 구석에서는 아직도 철부지 어린애 같고 나이 값을 못하는것 같다 라고 생각하기 일쑤였습니다.
어떤 일을 하든, 처음 시작은 좋으나 끝 마무리는 깔끔하게 마치지 못하고 흐지부지 하기를 여러번.. 자신감이 떨어지고 자부심은 버린지 좀 됐네요.
다만, 요즘은 약을 복용한 지 약 2달가량 되었는데요 좋은 의사선생님이 제 얘기도 잘 들어주시고 고민거리 있으면 얘기하라고 말씀도 해주셔서 쓸데 없는 헛소리도 지껄이고 했습니다.
그렇게 시간을 가고 최근 들어서 놓치고 있던 몇몇을 새로운 시선으로 보게 되었는데요.
예를 들면 주차를 할 때 항상 주차라인에 제대로 맞추지 못하고 삐딱하게 주차를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문득, 사이드미러로 보는데 제가 보는 시선과 좀 다르게 보면서 주차를 해야한다고 알게 되더군요.
나는 이게 똑바른 방향이다. 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한쪽으로 기운 상태였던것! 지금도 이해는 되지 않아요 ㅋㅋㅋㅋㅋ 분명 나는 똑바로 보고 이게 올바른 방향이다 생각했는데 눈으로 보는것과 실제는 차이가 있다는게.. ---------------------------------------------------
이 다음 내용은 제목과는 관련 없는 내용이고 에이앱에서 얻은 꿀팁 몇가지를 복습차원에서 써보려 합니다.
1. 일기 쓰기 초등학생때부터 제일 하기 싫었던게 뭘까요? 저한텐 일기쓰기 였습니다. 매일 매일 써야하는 일기는 꾸준히 하는걸 못하는 저한테는 고역이었죠 하루 하루 뭐 하나에 빠져서 열심히 에너지를 쓰고 나면, 지친 상태에서 밤에 쓰는 일기는 그 무엇보다 쓰기 싫었죠.
그래서, 일기는 며칠에 한번 씩 몰아서 쓰는 소설책이었지요 ㅋㅋㅋ 그 때 가장 고민이었던게 그날 그날 날씨를 몰랐던것 아마, 그냥 지어내서 썼던 것 같은데.. 그만큼 쓰기 싫고 귀찮았던 존재가 일기쓰기 였습니다.
다만, 이제 와서야 일기 쓰기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물론, 그래도 매일 같이 일기쓰기는 못해요.
그렇지만, 일기를 쓰면서 그날 실수 했던것이나 앞으로 어떻게 해야겠다. 이런 걸 머릿속에서 정리할 수 있겠더라구요. 한번 더 집고 넘어갈 수도 있고 까먹었다면, 나중에 봐서 한번 더 기억할 수도 있구요.
2. 에너지 분배 잘하기 거의 대부분의 @에 해당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은데요 뭐 하나에 빠지면, 그게 중요하든 아니든 에너지를 쏟고 봅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건 놓치기 쉽죠. 혹은 남은 하루에 사용할 에너지가 바닥나거나요.
그래서 에너지 분배가 중요하다고 봐요 빠지는게 있더라도, 스스로 머릿속에서 생각하면서 끊어내야하는ㄱ 중요하다. 이겁니다. 어려운 일이지요 ㅠㅠ
3. 일일계획표 쓰기 제가 봤을 때 제일 어려운게 이거 아닐까 싶어요. 옛날 초등학생 때 방학전에 학교에서 일일계획표 작성하고 선생님께 검사를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원으로 그려서 눈금마다 시간을 쓰고 밤 10시부터 8시까지는 수면 시간 8시부터 9시까지는 식사 시간 ㅋㅋㅋㅋㅋ 이렇게 쓰고 그대로 행동하기 였는데요.
이게 중요하더라구요. 하루에서 변수가 많아서 일일계획표대로 실천할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가이드라인 역할은 하더라구요.
대충 이 시간이면 이런 활동을 해야하는구나. 오늘 해야할일은 이런, 이런것들이 있구나 알 수 있는거죠.
팁이라면 팁으로 일일계획표 작성할 때 이쁘게 할 필요 없고 그대로 지킨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시간 간격 널널하게 작성하고 할일을 많이 잡지 말고 '목표량에 70퍼센트만 잡으세요~' 우리는 @라는걸 인정해야합니다. 70퍼센트만 해도 잘하는겁니다.
---------------------------------------- 이상, 마치겠습니다. 생각나는대로 막 써서 내용 흐름도 모르겠고 잘 읽히는지도 모르겠네요 그렇지만, 목표수준에 70퍼센트만 달성하기로 해서 이 정도면 괜찮다고 봅니다 ㅋㅋ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