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posts

명예의전당



글보기
ADHD의 문제와 일의 문제를 별개로 생각할 때가 온다면 추천
Level 2   조회수 29
2018-01-22 02:20:46
직장을 다니시는데 @적인 문제들로 직장일이 쉽지 않을 때가 많을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제 약으로도 복용을 하시면서 @적인 집중과 몰입방해가 해소되시고 나면 보통 일반인과 

 

다를 바가 없겠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직장일은 보통 일반인들도 힘겨워서 버티다 곧

 

장 퇴사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번 신문에서 보니 서울 신입사원 10명 중 8명은 1년 내 퇴

 

사를 한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꼭 @적인 문제가 아니더라도 우리 사회의 구조적인 조직문

 

화, 윗선임과의 세대 차이로 인한 문제들로 복합적으로 직장내 문제상황에 놓일 수 있는 요소

 

들이 있다는 것을 인지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애요.

 

그래서 이번 책은 일에 대해서 고민해 볼 수 있는 콘텐츠가 있는 책으로 소개할까 합니다.

 

@에 대한 직접적인 요소가 없습니다만 직장을 다니시는 분과 앞으로 예비 직장인이 되시려는

 

분에게 일을 할 때의 사고방식들이 어떤지를 이 책을 통해 미리 알아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

 

다.

 

<일취월장>이라는 책은 일을 할 때 굉장히 개혁적인 사고가 묻어있는 책입니다. 어쩌면 어떤

 

분들에게 머리가 지끈할 정도로 '사고'를 요하는 책입니다.(아, 이 '사고'는 책을 이해하는 사

 

가 아닌 이 책이 말하는 일을 할 때 가져야 할 '사고'를 말합니다.)

 

또 어떤 분들에게는 혁신이라는 단어에 부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자극받을 

 

수도 있겠고요. 자신이 처한 상황과 직분에 맞게 판단하시면 될 문제라 생각됩니다. 

 

8가지의 원리를 사례중심과 과학적 연구 결과를 봉합해 결과를 도출하는 아주 기승전결로 딱 

 

짜여진 책입니다. 단점은 그런 구조에 익숙해지면 읽기는 쉬우나 정독이 많이 필요한 책입니다.

 

워낙 내용이 많거든요... 또 그만큼 얻어가는 것도 많다는 얘기기도 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 자신이 @적인 문제로 일을 못하는 건지 아니면 일을 할 때의 '생각'의 문제인지

 

한번 가려보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책을 선정한 주이유이기도 하고요.

 

참고로 회사를 다닐 때 직장 내 언어구사가 힘들어서 고민인 분이시라면 

 

<회사어로 말하라>,<회사의 언어> 라는 책들이 도움을 주지 않을까 합니다. 

 

책링크(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29429506&orderClick=LEA&Kc=)  

 

저자강연은 유튜브에 책제목만 적어도 뜹니다. 참 많네요. 

책읽기전에 미리 보는 것도 도움되겠어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