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posts

명예의전당



글보기
콘서타 매직 대박 후기
Level 3   조회수 289
2023-06-07 03:15:18

콘서타에 대해 한 마디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내 ADHD 인생을 송두리째 바꾼 첫 번째 전환점"
 
두 번째와 세 번째 전환점에 대해서는 추후 소개할 일이 있을 것이다.
 
콘서타를 처음 먹었을 때의 감격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 기사가 읽히고 교수님의 설명이 이해가 되어 머릿속에 구조화되어 들어온다. 개차반이었던 일머리도 급속도로 개선되었다. 내가 흥미있어 하는 주제에 대해 정보를 찾으면 그 정보가 머릿속에 들어온다. 소위 말해 공부가 재밌어지기 시작했다.
 
유튜브의 종일박사 TV에서는 10명 중 1명은 ADHD 치료 효과가 '대박'이라고 한다. 나는 너무 감사하게도 '대박'에 속했다. 
 
나의 콘서타 매직에 있어서 가장 결정적인 요인이 무엇일까 고민을 많이 했었다. 
일단, 아토목세틴과는 달리 콘서타 자체의 약효가 훨씬 우수하다. 메틸페니데이트 계열의 약물 복용을 통해 '글이 머릿속에 들어오고', '공부가 재밌어지기 시작'했다는 많은 후기가 있지 않은가. 내 경우에도 그랬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콘서타 매직을 온전히 설명하지 못한다. 모든 사람들이 콘서타를 통해 획기적인 변화를 체험하는 것은 아니더라. ADHD 치료 전까지 20년 넘는 인생동안 치열한 노력과 투쟁을 해왔다는 것, 그것이 콘서타 매직의 핵심이었다고 나는 믿는다. 사실 콘서타를 먹는다고 해서 그 이후의 인생의 학습 능력이 획기적으로 변한 것은 아니다. 여전히 글을 읽는 데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건망증과 덜렁임도 전보다 훨씬 줄지만 존재한다.
 
하지만 내가 콘서타를 먹기 전까지 공부, 일, 대인 관계 성과에 관계없이 꾸준히 노력해왔던 부분에 대해서 콘서타는 그 결실을 맺게 해주었다. 결국 본인의 노력이 콘서타 약효의 체감에 대해서도 영향을 끼쳤을 것이라 생각한다. 
 
콘서타를 먹으면서 체감했던 장점, 단점, 아쉬운 점은 다음과 같다.
 
장점
1. 성공적인 치료 경험 : 아토목세틴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직접적이고 확실한 효과가 ADHD 치료를 지속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2. 독해능력 향상 : 약물 복용 초기에 두드러졌던 현상으로 남들은 이런 삶을 사는 구나... 느끼게 해주었다. 글을 읽고 이해한다는 느낌을 약을 먹고서야 처음 깨닫게 되었다. 사람의 말을 듣고 이해한다는 느낌또한 말이다. 
3. 지속적인 효과 : 콘서타는 지속 방출형 약물로, 일일 복용으로 12시간 지속적은 효과를 제공한다. 하루 동안 안정된 집중력과 주의력을 유지할 수 있다.
 
단점
1. 식욕 및 성욕 감소 : 콘서타 초반에는 거의 사라지다 시피 했다. 하지만 몇 주 지나고부터는 사라지다 시피 했다.
2. 불안 : 원래부터 불안이 심했던 사람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콘서타를 먹으면서 심장이 뛰고 불안감을 느끼는 증상이 심해졌다. 이 때문에 항불안제, 진정제도 같이 복용해야 했다.
아쉬운 점
1. 약에도 내성이 생긴다. 물론 약을 먹지 않을 때보다는 좋아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직접적으로 체감되는 약의 효과는 점점 줄어든다. 특히 글을 읽거나 말을 듣고 단번에 이해하는 능력은 초기에 빠짝 느껴지고 어느 이후로부터는 잘 느껴지지 않는다. 
2. 약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진 않는다. 물론 약을 먹지 않을 때 느끼는 역체감은 확실히 느껴지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약을 먹었다고 해서 나의 능력치가 모두 높아지지는 않는다는 느낌. 


출처 : 성인 ADHD 치료 일기 3 (콘서타 매직 '대박' 후기) (tistory.com)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