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posts

명예의전당



글보기
요새 수면의 질이 좋지 않다.
Level 10   조회수 35
2017-09-03 18:39:25
아직 잠을 못잤어요. 이제 대학생이라 평일에는 학교를 다녀야하고 주말에는 조금 쉬어야하는데 벌써 일요일이고 아직 뇌스터디 발표준비는 덜했고 잠을 안잤어요.

원래는 한 4시쯤부터 잠을 잘려고했는데 (논문읽다보니까 잠이솔솔왔음) 잠깐 쓸데없는 웹서핑이나 할까...! 하다가 지금이 이르렀어요.

망했어요. 월요일에는 2교시에 수업이 있고 (월요일이 젤 부지런히 학교가야해요....) 그 수업은 다른과 전공수업이고 아직 수강신청도 안했기땜에 첫수업에 가서 상황을 살펴야하는데요

아직 잠을 못잤고 지금 자는게 좋을지 언제 자는게 좋을지 머리도 안돌아가요..


까지 쓴게 오늘 오전 6시경....

열시에 잠깐 깨서 꼼꼼님 블로그 만들어드리려다 꼼꼼님도 주무셔서 좀더잤어요.ㅋㅋㅋㅋㅋㅋ

열두시까지 자고....뇌스터디까지 바로가는 버스타고 급하게 발표자료를 만들었어요. (만들긴했으나 당연히 구림...)

그래도 꽤 만족스러운 부분은

인지과학에 대해 (아예 몰랐음) 조금이라도 알게돼서 좋아요. 뭐 준비할까 고민하다가 AI할까 했었는데

키워드를 따라가보니 인지과학에서 멈추게되더라고요.

읽은것;


  • 이정모 (2010). 인지과학이 바꾸는 미래 학문과 기술의 변화. FUTURE HORIZON, (6), 16-17.

  • 이정모, 장병탁. (2012). 인지과학과 인지시스템. 정보과학회지, 30(12), 9-18.

  • 이정모, 이영의, 박형생. (2009). Embodied Cognition: 인간-기계 상호작용의 새 이론틀.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 1761-1814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