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에 공부를 시작하며 공부 장소를 집 근처의 공공도서관으로 정했다. 1) 선착순이라 아침에 일어나서 나가야 할 동기부여가 확실했고(구석자리에 대한 욕망...!) 2) 집에서 10~15분 정도 걸어다녀야 해서 운동도 되기 때문이다.
공공도서관에서는 정말 다양한 인간군상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열람실 안에서 가래(!)를 기침으로 뱉어내려하는 히드라 유형이 있다... 그것도 하루 종일 귀마개를 해도 기침소리가 뚫고 들어온다. 내가 예민한건가? 저 가래끓는 기침소리가 신경을 날카롭게 만들고 피곤하게 만든다. 내가 예민한걸까? 분노가 막 치밀어오르고 멱살을 잡고싶은 충동은 콘서타의 부작용일까?
아니근데 진짜로 녹음해서 방송으로 틀어주고싶다 -------------------------------------------------------------------------------------------- 2월 18일 목요일 공부일기
1. 과학 지도서 총론 복습(2/11): 과학의 일반적 특성, 과학탐구과정(기초,통합,수학적사고와 컴퓨터활용, 모형의 개발과 사용, 증거에 기초한 논증과 토론) 2. 2/17 영어 교과교육론 복습-------> (미완성) 3. 통합교과(바생,슬생,즐생): 내용체계표와 하위목표 삼각형(교육내용/기능/교과역량/교수.학습 초점), 지도서 총론(교과별 지도 모형: 실천활동/탐구활동/표현놀이 중심 교수.학습 모형)(각 교과의 세부 기능, 교육 내용들) 4. 체육: 교수학습모형(직접교수모형,탐구학습모형,동료교수모형) 5. 음악 교육과정--------> (미완성): 교과역량, 내체표, 뒷교, 요소개념체계표 6. 실과 교수학습모형 7. 도덕10모형: 도덕이야기 수업모형, 경험학습 수업모형 ------------------------------------------------------------------------------------------ - 하루에 할 수 있는 공부량보다 더 많이 스케줄러에 우겨 넣은 것 같다. -> 공부량 조정하기. 과제 수행에 너무 집중해서 과제 시간 배정을 간과한 것 같음 (A,B,C,D를 목표로 했을 때 각각의 공부 시간을 예상하고 예상보다 약간 여유롭게 계획짜기) - 수면 부족현상? 콘서타 약효가 떨어질 때 즈음 뇌가 작동을 멈추는 느낌을 받음 - 영어 교과교육론 단어 따로 정리하기 |